최종편집 : 2024-04-26 14:36 (금)
국립 한밭대 SSR(School Start-up Relay)시스템, 경기지역도 주목!
상태바
국립 한밭대 SSR(School Start-up Relay)시스템, 경기지역도 주목!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9.02.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R시스템, 기업가정신 교육 및 청년창업 정책 추진의 실행 기반 활용
▲ 부모님과 함께하는 깨움채움창업캠프 모습.

국립 한밭대학교의 SSR(School Start-up Relay)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대전과 세종, 충남권역을 넘어 경기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병욱 총장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고, 앞으로 SSR시스템을 기업가정신 교육과 청년창업 정책 추진의 실행 기반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SSR시스템은 지역 초-중-고-대학이 연계된 연합형 창업동아리를 결성하고 운영하여 창업문화 확산 및 지역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배양, 도전정신 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2017년 교육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세부과제로 첫 선을 보이며, SSR시스템은 그간 대전과 충남, 세종지역에서 지역 내 창업생태계 조성과 효과적 창업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캐치프레이즈로 사용되어 왔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이틀간 한밭대가 개최한 ‘2019년 부모님과 함께하는 깨움채움창업캠프’에서 대전과 충남, 세종지역 참가자들 속 유독 눈에 띄는 경기지역 참가자를 만날 수 있었다.
당초 모집대상이 대전·세종·충남이었음에도 참가자는 순전히 창업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로 신청을 하게 되었고,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 같은 점을 고려하여 행사명을 대전·세종·충남·경기 연합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기에 이르렀다.
이로써 대전 11개교(22명), 세종 2개교(4명), 충남 1개교(2명), 경기 1개교(2명)으로 총 15팀 30명의 초·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을 사전 선발하여, 경기도 화성의 YBM연수원에서 1박 2일간의 창업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제한 시간 속 한정된 재료로 가장 강하고 튼튼한 다리는 만들어 보는 ‘한강대교 Makin Project’, 3D프린팅을 직접 체험하고 3D펜을 활용하여 입체감 있는 작품 만들기, 아이디어 발상 기법인 Design Thinking 학습을 통해 생활 속 문제 인식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창작 Do It Yourself 화이트 목업(Mock-Up)’ 등이 있었다.
한편,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송우용 단장)은 지난해 12월 대전·충남·세종비즈쿨교사협의회와 지역내 창업생태계 조성 및 효과적 창업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SSR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