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서산교육지원청, 참학력을 키우는 학생평가와 학생부를 위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참학력을 키우는 학생평가와 학생부를 위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계환 기자
  • 승인 2019.04.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4월 22일(월)에 특수교육지원센터 제1교육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 교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참학력을 키우는 학생평가와 학생부 기재를 위한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개정된 2019학년도 학업성적관리 지침과 학생의 미래이력관리에 충실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대한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를 강의한 ▲김유정 교사(성연중)는 3촌 이내의 친인척을 평가업무에서 배제하는 교원상피제와 학생성적관리위원회에 학부모 위원 포함 등에 대한 개정내용을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 관리를 강조하였고, ▲김하람 교사(서산여중)는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수업으로 참학력을 기르고 이를 학교생활기록부에 충실히 기록하는 기재요령에 대해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현장교사들의 연수 참여 만족도를 높였다.
서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참학력 신장을 위해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학생중심 배움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와 이를 기록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가 될 수 있도록 현장지원단 운영과 찾아가는 행복나눔 수업코칭 연수, 컨설팅과 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이종렬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교육에서 삶의 길을 찾는 참학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학생평가와 생활기록부 기재가 더욱 공정하고 세밀하게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