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서산문화원, 지역문화창달 연계사업 추진
상태바
서산문화원, 지역문화창달 연계사업 추진
  • 김계환 기자
  • 승인 2024.03.1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문화원 백종신 원장과 ㈜한국전기조명 백운기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문화원 백종신 원장과 ㈜한국전기조명 백운기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문화원(원장 백종신, 사진 우측) 서산시 문화창달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서산문화원은 지난 15일 ㈜한국전기조명(대표 백운기, 사진 좌측)와 서산문화원 다목적실에서 지역문화창달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종신 서산문화원장을 비롯 문화원 이사들과 백운기 ㈜한국전기조명대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서산문화원과 한국전기조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문화 자료 등 문화시설을 공동 활용하고, 문화행사의 홍보 협조와 문화컨텐츠 개발 협조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운기 ㈜한국전기조명 대표이사는 “서산지역의 다양한 문화창달을 위해 노력하는 서산문화원과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서산문화원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시민에게 알리고 지역사회 문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종신 서산문화원장은 “서산지역에는 오랙 역사를 통해 지역 곳곳에 문화유적들이 산재해 있고 전통민속문화들이 계승되고 있는데다 새로운 문화들이 급속 유입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한국전기조명과 문화원이 한뜻으로 서산시 문화발전의 내실을 도모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