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보은군,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 위한 선진지 견학
상태바
보은군,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 위한 선진지 견학
  • 임종석 기자
  • 승인 2024.03.2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군수가 영목항 전망대에 대해 설명 듣고 있는 모습.
최재형 군수가 영목항 전망대에 대해 설명 듣고 있는 모습.

보은군은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선진지 견학은 속리산의 천혜 관광자원과 더불어 머무르고 싶은 보은군 조성을 위해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에 ▲최신식 기술 접목 ▲효율적인 동선 관리 ▲시설 운영 관리 등 최적의 공원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25일 최재형 보은군수를 비롯해 부서장 및 직원 등 10명은 최근 준공해 운영하고 있는 충남 홍성군 스카이타워과 태안군 영목항 전망대 등을 견학했다.

최재형 군수는 방문한 자리에서 “보청천 명소화사업과 연계해 또 다른 보은군의 매력을 제공할 랜드마크를 위해 반드시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 필요하다”며 “벤치마킹을 통해 군민의 쉼터이자 보은에 방문하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먼저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스카이타워는 높이 65m의 초대형 전망대로 타워구조물에 256가지 색을 표현할 수 있는 RGB조명이 화려함을 더했으며, 전망대에 올라서면 남쪽으로는 남당항 너머 보령까지, 북쪽으로는 궁리포구 뒤 서산까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서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아울러 태안군 고남면에 위치한 영목항 전망대는 51.26m 높이에 연면적 576.12㎡ 규모로 지어졌으며, 주요 시설은 태안의 수려한 경관과 낙조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전망층, 바다 경치를 볼 수 있는 2층 테라스 등 다양한 휴게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보은군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90억원 투입리 오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용천산 일원 약 9만㎡ 면적에 전망대와 광장, 유아숲체험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삼년산성 공원화 조성사업 ▲보청천 명소화사업과 연계해 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초 기본계획을 수립해 현재 공유재산심의 및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인허가 절차 중에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 용천산 공원화 조성사업을 통해 기존 속리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보은읍으로 유도하는 마중물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