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4:06 (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배워요
상태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배워요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6.09.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천초, 진로체험 현장학습 실시-
▲ 달천초 4-6학년 학생들은 22일 충주시 소태면에 위치한 자연 친화 농장인 ‘스페이스 선’에서 진로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충주시 달천초등학교(교장 윤명숙)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진로 의식을 형성시키기 위해 특색 있고 의미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천초 4-6학년 학생들은 22일 충주시 소태면에 위치한 자연 친화 농장인 ‘스페이스 선’에서 진로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청소년 비즈쿨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삶의 모색이 직업으로서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를 직접 체험한 이색적인 경험이 됐다.

또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달천초 5학년 김온유 어린이는 “처음에 농장에 들어왔을 때 재미도 없을 것 같고, 무엇을 하나하고 걱정했는데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깨끗한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제 몸과 마음이 깨끗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정말 좋아졌어요” 라며 소감을 말했다.

달천초 윤명숙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달천어린이들이 각자 품고 있는 꿈을 이룰 수 있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다채롭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아갈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