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한국교통대 스포츠관광사업단,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지체장애인 대상 스키체험 봉사 실시
상태바
한국교통대 스포츠관광사업단,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지체장애인 대상 스키체험 봉사 실시
  • 조재광 기자
  • 승인 2017.0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스키체험 봉사 모습.

한국교통대 스포츠관광사업단(단장 남중웅 교수)이 16일 강원도 평창군 휘닉스파크 스키장에서 충청북도장애복지관 정신지체 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스키체험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교통대 스포츠산업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스포츠관광봉사단은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교육은 물론 전 일정을 1대1로 함께 했다.
이번 스키체험 봉사는 장애인들에게 건강 증진과 동계스포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스포츠 장벽을 없앨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방대학특성화 사업단(CK-1)인 스포츠관광사업단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북부지부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매년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을 위한 스키캠프 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의 각종 스포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남중웅 단장은 "지역 장애인을 물론 다문화 가정 등 소외 계층에 대하여 범위와 폭을 확대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동계스포츠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한 생활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스포츠관광봉사단의 학생들에게도 봉사를 통한 학습의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