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8 (금)
꿈을 여는 도서관 탐험가!
상태바
꿈을 여는 도서관 탐험가!
  • 권태일 기자
  • 승인 2017.07.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윤초등학교(교장 배광일)은 7월 17일~7월 21일 전교생 83명을 대상으로 1학기 학교도서관 주간 행사 “꿈을 여는 도서관 탐험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 미션 해결” 활동을 통해 도서관 이용 방법 및 KDC(한국십진분류표)를 도서관에서 보물을 찾으며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어 보고, 책 속의 좋은 구절을 찾아 책나무에 붙여보며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특별히 이번 도서관 행사에서는 “자연과 함께 책 만들기”를 주제로 학년 별 책 만들기 활동을 하였는데 1,2학년은 ‘우리 땅 우리 들꽃’, 3,4학년은 ‘ 우리 땅 우리 곤충’, 5,6학년은 ‘우리 땅 우리 나무’라는 주제로 학교 숲 활동 후 나만의 책을 만들었다. 도서관 행사 기간 동안 도서관에서 책을 읽은 학생들에게는 행운권을 주고 마지막 날에는 다모임 시간에 추첨하여 예쁜 볼펜을 선물했다.
행운권에 당첨되어 선물을 받은 이선희(2학년) 어린이는 "학교 도서관이 놀이터에서 노는 것처럼 재미있어요. 여름 방학 때도 도서관에 올 거예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부윤초등학교는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을 좋아하여 많이 이용하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서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 친근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학교 도서관 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