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마곡.월가초등학교 총 동문회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마곡.월가초등학교 총 동문회 한마음 축제 성료!!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7.08.1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학년 재학생 해외문화연수 장학금 700만원 전달-
▲ 마곡.월가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이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모습

마곡.월가초등학교 총 동문회(회장 김경제)는 15일 제 14회 한마음 축제 및 정기총회를 마곡초등학교(교장 최재일) 운동장에서 개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하여 조길행 도의원 이해선 한상규시의원 윤왕진 사곡면장과 50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변경 보고, 6학년 재학생 해외문화연수 장학금 전달시기 감사패전달, 22회 동문회 회갑잔치와 화합체육대회,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제 총동창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마비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동문들이 참석해 주시어 오늘의 자리가 한층 빛이 나는 것 같다며 동문들의 지역사랑과 모교사랑으로 모교가 폐교위기에서도 지켜냈고 이번 한마음 축제를 통해 동문들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동문들의 화합과 단결 사랑과 우정이 넘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최재일 교장은 축사에서 “총동창회 동문들의 헌신적으로 모교 사랑으로 오늘의 마곡초등학교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생각 하며 지난해 총동창회 지원으로 6학년 학생들이 대만으로 해외 문화예술 체험을 다녀왔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리며 본 행사를 계기로 마곡초등학교가 더 한층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달받은 장학금 700만원을 전액 6학년 학생들의 해와 문화체험에 비용으로 사용 중국 체험을 10월 중에 계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