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0:48 (금)
괴산군, 청소년 해외연수 문화탐방 보고회 개최
상태바
괴산군, 청소년 해외연수 문화탐방 보고회 개최
  • 안재신 기자
  • 승인 2017.08.2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청소년 해외연수 결과 보고회 장면.

충북 괴산군은 17일 군청회의실에서 청소년 해외연수 문화탐방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 19일간에 걸쳐 미국으로 해외문화체험을 다녀온 중학생 11명이 연수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나용찬 괴산군수, 학부모, 연수참가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결과보고와 참가 학생의 연극공연 및 소감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해외연수는 나용찬 괴산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11명의 학생들은 지난 6월 학교장 추천으로 군내 중학교 재학생 중에서 선발됐다.
이들은 LA 한인교회 캠프에서 오전에는 원어민 교사와 정규수업을, 오후에는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었지만, 현지 미국에 사는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나 군수는 “이번 해외문화체험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더 많이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해외문화체험을 비롯해 군내 청소년들의 학습효과 향상을 위한 심화학습반 운영지원, 기숙사비 지원 등 명품 교육도시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