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서천읍, 지역복지 일번지 우수사례 배우기 위해 전국서 찾아와
상태바
서천읍, 지역복지 일번지 우수사례 배우기 위해 전국서 찾아와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8.04.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완주군 이서면에 이어 경기도 평택시 원평동 우수사례 배우기 위해 서천읍 방문
▲ 사진은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우수사례 배우기 위해 서천읍 방문 후 기념촬영 모습.

서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구남신)는 지난 25일 평택시 원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선형, 김민서) 위원 및 담당공무원 10명이 지역복지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서천읍을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날 벤치마킹은 김연실 서천읍 맞춤형복지팀장의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설명과 함께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 및 좋은이웃사촌 추진실적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민서 원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서천읍의 우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과 후원회 추진업무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서천읍의 사업을 참고삼아 복지로 으뜸가는 원평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구남신 서천읍장은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맞춤형복지팀의 특화사업의 노하우를 함께 나눔으로써 평택시 원평동의 복지사업 추진에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현재 서천읍행정복지센터는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천읍 사랑나눔후원회와 함께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좋은이웃사촌제를 추진하며 나눔 문화 활성화 촉진과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목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