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서산서령초, 우리 손으로 아동안전지도 만들어요!
상태바
서산서령초, 우리 손으로 아동안전지도 만들어요!
  • 김계환 기자
  • 승인 2018.04.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령초등학교(교장 최희경)의 6학년 2반 학생들은 지난 25일 1~4교시에 학교안전지도 만들기 교육을 받고 직접 학교주변 안전지도를 제작하였다.
서령초등학교는 서산시에서 추진하는 ‘2018 아동안전지도 제작 사업’의 대상학교로 선정되어 서산가족상담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강사 3명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안전지도 제작을 도와주었다.
학생들은 안전사고예방교육 등 활동에 필요한 중요 내용들을 학습한 후, 지도교사와 서산가족상담지원센터 강사의 인솔아래 직접 학교 주변을 조사하였다. 학교 주변의 안전 및 위험 요인 파악을 위해 시민인터뷰, 교통안전, 지도기입, 길안내 등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안전지도를 열심히 제작하였다. 이번 학교주변안전지도 제작은 학생들이 위험공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혹시 모를 범죄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2반 학생들은 “직접 학교 주변 현장을 조사하여 지도를 만들어보니 평소에는 그냥 지나쳤을 만한 곳에 위험요소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미리 생각해두는 계기가 되었다. 서령초에 재학중인 다른 친구들도 이 지도를 보고 위험한 곳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된 아동안전지도는 디지털화 작업을 거쳐 교내에 게시되어 학교 주변 위험환경을 개선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